성경읽기-신약

마음을 밝히는 미성 박인혜의 시이야기

성경읽기-신약

마태복음 12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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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未聲 작성일18-01-04 20:06 조회8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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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태복음 12장

  1.그 때에 예수께서 안식일에 밀밭 사이로 가실쌔 제자들이 시장하여 이삭을 잘라 먹으니 

​(*바리새인들은 율법의 세밀한 규정을 만들어 안식일에 이삭 자르는 것을 금하였다.. 그러나 신명기 23:25절에 "네 이웃의 곡식밭에 들어갈 때에 네가 손으로 그 이삭을 ㄸ도 가하니라" 고 하였다.
2.바리새인들이 보고 예수께 고하되 보시오 당신의 제자들이 안식일에 하지 못할 일을 하나이다 

​(*바리세인들은 계명보다 사람의 유전을 더 귀중히 여겼다.)
3.예수께서 가라사대 다윗이 자기와 그 함께한 자들이 시장할 때에 한 일을 읽지 못하였느냐 
4.그가 하나님의 전에 들어가서 제사장 외에는 자기나 그 함께한 자들이 먹지 못하는 진설병을 먹지 아니하였느냐 

​(*삼상22:10 절에 있다) 
5.또 안식일에 제사장들이 성전 안에서 안식을 범하여도 죄가 없음을 너희가 율법에서 읽지 못하였느냐  

​(*민 28: 9~10 참조)
6.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성전보다 더 큰이가 여기 있느니라 
7.나는 자비를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노라 하신 뜻을 너희가 알았더면 무죄한 자를 죄로 정치 아니하였으리라 
8.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 

​(*안식일에 주인이라는 것은  주일의 주인이라는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만 참된 안식이 있다

*하나님이 주시는 안식을 누리지 못하면 아무리 세상에서 모든 것을 풍성히 가지고 있다고 할찌리도 고통스러운 세상이다.

평생에 모든 원하는 것을 다 했다고 할찌라도 헛되고 헛되다.

*구약시대에는 칠일 안식일을 지켰으나 오랜 후에 다시 다른 날을 정하여 이레 중 첫날에 안식일을 지키게 한였다. (히 4:7~10)

*토요일에 지키던 옛 계명이 연약하여 폐하고 (히7:18) 새 계명이 되는 주일에 예수님이 부활을 하셨고 (마 28:1) 부활승천

후 첫 오순절날 (부활일 후 49일째) 즉 주일에 성령님께서 강림 하셨고 (행 2:1) , 주일에 성부께서 묵시를 주셨다 (계 1: 10) 그러므로 주일은 성부 성자 성령이 합하여 새로운 생명과 말씀과 은혜를 주시는 날이다. 그래서 신약시대에는 구약시대에 지키던 안식일을 지키는 것이 아니고 주일을 지켜야한 4계명을 바로 지키는 것이다.)

9.거기를 떠나 저희 회당에 들어가시니 
10.한편 손 마른 사람이 있는지라 사람들이 예수를 송사하려 하여 물어 가로되 안식일에 병 고치는 것이 옳으니이까  
 
(*손 마른 사람이 회당에 들어왔는데 바리새인들은 불쌍히 여기지도 않고 낫기를 원하지도 않고 오히려 예수님을 송사하는 재료로 삼았다.)

  11.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 중에 어느 사람이 양 한 마리가 있어 안식일에 구덩이에 빠졌으면 붙잡아 내지 않겠느냐 
12.사람이 양보다 얼마나 더 귀하냐 그러므로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이 옳으니라 하시고 
13.이에 그 사람에게 이르시되 손을 내밀라 하시니 저가 내밀매 다른 손과 같이 회복되어 성하더라 
14.바리새인들이 나가서 어떻게 하여 예수를 죽일꼬 의논하거늘 

​(*예수님이 바른 진리를 가르쳐 주셨고 믿고 만한 증거를 많이 보여 주었으나 바리새인들은 도리어 예수님을 죽이려고 의논하였다.)
15.예수께서 아시고 거기를 떠나가시니 사람이 많이 좇는지라 예수께서 저희 병을 다 고치시고  
16.자기를 나타내지 말라 경계하셨으니 

​(메시야를 공적으로 나타낼 시기가 되기 전이고 또 전도에 방해가 되겠으므로 예수님이 자기를 나타내지 말라고 경계하셨다.) 
17.이는 선지자 이사야로 말씀하신바 
18.보라 나의 택한 종 곧 내 마음에 기뻐하는바 나의 사랑하는 자로다 내가 내 성령을 줄터이니 그가 심판을 이방에 알게 하리라 

​(*이사야 42:1~3의 말씀을 인용한신 것이다. )
19.그가 다투지도 아니하며 들레지도 아니하리니 아무도 길에서 그 소리를 듣지 못하리라 

​(*예수님의 구원운동은 고요하고 잔잔하게 전파되어 나가는 것이다. 영적 생명운동은 은밀하게 되어 나간다. 떠들썩하게 대중운동과 같이 나팔을 불러 광고하고 자기 자랑을 하는 것은 외식하는 자들이 하는 일이다.)
20.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며 꺼져가는 심지를 끄지 아니하기를 심판하여 이길 때까지 하리니  
 
​(*상한 심령을 고쳐 주시고 꺼져가는 심지에 기름을 다시 공급하여 생명의 빛이 비쳐 나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시는 주님이시다.

*한 가지 알아야 될 것은 심판이 반드시 있다는 사실이다.)​ 

  21.또한 이방들이 그 이름을 바라리라 함을 이루려 하심이니라 
22.그 때에 귀신들려 눈 멀고 벙어리 된 자를 데리고 왔거늘 예수께서 고쳐 주시매 그 벙어리가 말하며 보게 된지라 
23.무리가 다 놀라 가로되 이는 다윗의 자손이 아니냐 하니 

​(*예수님은 가는 곳마다 귀신을 쫓아 내시었다.)
24.바리새인들은 듣고 가로되 이가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지 않고는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느니라 하거늘 

​(*바알세블은 마귀의 왕이라는 뜻이다.)
25.예수께서 저희생각을 아시고 가라사대 스스로 분쟁하는 나라마다 황폐하여질 것이요 스스로 분쟁하는 동네나 집마다 서지 못하리라  
26.사단이 만일 사단을 쫓아내면 스스로 분쟁하는 것이니 그리하고야 저의 나라가 어떻게 서겠느냐 

​(*마귀도 저희끼리 분쟁하면 망할 것을 알기 때문에 마귀가 마귀를 대적하고 쫓아 내는 일은 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27.또 내가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면 너희 아들들은 누구를 힘입어 쫓아내느냐 그러므로 저희가 너희 재판관이 되리라 

​(*너희 아들들 이란 바리새인의 제자를 가리킨다. 당시에 바리새인의 제자들도 귀신을 쫓아 내는 일이 있었다 (막 9:38, 행19:13) 예수님이 내가 귀신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 냈다고 하면 너희 제자들도 귀신을 힘입어 쫓아 낸 것이 될 것이다. 그러나 너희 제자들이 그렇치 않다는 것을 판정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28.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29.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늑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늑탈하리라 

​(*강한 자는 마귀를 가리킨다, 세간은 마귀에게 잡혀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늑탈은 그 세간을 마귀의 수하에 있는 사람을 예수님께서 건져 내는 것을 말한다. 예수님이 강한 마귀를 결박했기 때문에 마귀에게 사로잡힌 사름을 건져 냈다는 뜻이다.)
30.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  
 
​(*빛과 어둠의 중간은 없다.) 

  31.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32.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33.나무도 좋고 실과도 좋다 하든지 나무도 좋지 않고 실과도 좋지 않다 하든지 하라 그 실과로 나무를 아느니라 
34.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 
35.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36.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37.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사람의 속에 있는 것이 말로 나온다)
38.그 때에 서기관과 바리새인 중 몇 사람이 말하되 선생님이여 우리에게 표적 보여주시기를 원하나이다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은 표적을 좋아하여 늘 표적을 보여 달라고 하였다.)
39.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선지자 요나의 표적 밖에는 보일 표적이 없느니라 
40.요나가 밤낮 사흘을 큰 물고기 뱃속에 있었던것 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을 땅속에 있으리라  
 
​(*악하고 음란한 세대는 하나님을 떠난 세대하는 뜻이다 (약 4:4)

*요나의 표적은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장사되어 땅 속에 있다가 삼일 만에 부활할 것을 말한다.

*성도는 자기 영혼이 사는 데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영혼이  살지 못하면 아무리 신기한 이적이 나타나고 하늘에서 불이 떨아진다고 하여도 아무 소용이 없다.)​ 

  41.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들이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음이어니와 요나보다 더 큰이가 여기 있으며 

​(* 니느웨 사람들은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는데 이 세대 사람들은 예수님의 전도을 듣고도 회개하지 않으므로 니느웨 사람들이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게 될 것이라는 뜻이다.)
42.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가 솔로몬의 지혜로운 말을 들으려고 땅 끝에서 왔음이어니와 솔로몬보다 더 큰이가 여기 있느니라 
43.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얻지 못하고 

​(*물은 복음과생명의 역사라고 보아야 한다,)

44.이에 가로되 내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 보니 그 집이 비고 소제되고 수리되었거늘 

(*내가 나온 내 집은 예수를 믿음으로 마귀가 쫓겨난 사람이다.

* "그 집이 비고 조세되고 수리되었거늘" 회개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하나님의 성령과 예수님을 모시지 않음으로 비어 있는집이라고 했다.)​
45.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하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욱 심하게 되느니라 이 악한 세대가 또한 이렇게 되리라  
 
​(*일곱은 만 수이므로 많은 귀신을 데리고 와서 들어 간다는 ㅓ뜻이다)

* 말씀을 듣고 받은 자가 예수님을 마음 속에 모시지 못하면 전보다 칠 배다 더 학하여 진다. 믿지 않는 사람보다 더 악한 자가 교회 안에 있다.

*주님을 언제나 자기 중신에 모시고 주의 인도를 받아 주 안예서 살면 마귀가 들어 오지 못한다)​ 

 

  46.예수께서 무리에게 말씀하실 때에 그 모친과 동생들이 예수께 말하려고 밖에 섰더니 
47.한 사람이 예수께 여짜오되 보소서 당신의 모친과 동생들이 당신께 말하려고 밖에 섰나이다 하니 

​(*모친과 동생이 여기서 사탄 노릇을 한 것이다.)
48.말하던 사람에게 대답하여 가라사대 누가 내 모친이며 내 동생들이냐 하시고 
49.손을 내밀어 제자들을 가리켜 가라사대 나의 모친과 나의 동생들을 보라 
50.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하시더라

​(*진리를 같이 받아서 같은 진리대로 영이 살아나가는 것이야말로 참형제요, 참된 자매가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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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금생과 내생에 영원히 용서 받을 수 없는 죄가 무엇입니까?

- 말로 성령을 거역한 죄 (12:32)

31. 표적을 구하는 자들에게 예수님께서 보여줄 표적이 무엇이라고 말씀하셨습니까?

- 요나의 표적 (12:38-41)

32. 어떠한 이가 예수님의 친척이 될 수 있습니까?

-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 자매 모친이니라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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